브랜드 카탈로그 기반, 전환 최적화 협력 광고
브랜드 카탈로그를 활용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관심사와 행동 데이터를 반영해 정교한 타겟팅과 리타겟팅이 가능하며, 성과 리포트 확인으로 효율적인 예산 운영이 가능합니다.
자사몰이 없거나 브랜드 인지도 확보가 필요할 때
W컨셉을 통한 브랜드 매출 증대가 필요할 때
외부 채널 유입부터 W컨셉 전환까지 이어지는 협력 광고
브랜드 카탈로그를 기반으로 외부 채널에서 상품을 노출하고,
관심 고객을 W컨셉 상품 상세페이지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합니다.
컬렉션·슬라이드·단일 이미지·동영상 등 다양한 소재 활용이 가능합니다.
광고 프로세스
1. 광고 신청 (링크)
구글폼 신청서를 통해
W컨셉 협력 광고 신청
2. 대행 계약 체결
대행사 측과 협력광고 계약 체결
(광고비 입금 방식 안내 포함)
* 영업일 3 ~ 5일 소요
3. 협력광고용 계정 생성
광고 신청 이후 메타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해 협력광고용 계정 생성 필요
4. 광고 운영
메타 협력광고 캠페인 세팅 및 운영/리포팅
광고 주요 사항
운영 정책
과금방식
경매, 예약
캠페인 목표
어드밴티지+카탈로그, 판매, 트래픽
소재유형
컬렉션, 슬라이드
노출위치
전체 노출
예산 세팅
메타 머신러닝 최적화를 위해 최소 2주간 100건의 구매 전환이 필요합니다.
•
최소 2주 운영 권장
•
일 예산 15 ~ 20만원 권장
참고 사항
•
협력광고용 광고계정 별도 운영 필요
•
W컨셉 카탈로그에 등록된 제품 이미지를 소재로 활용 가능
•
파트너십을 활용한 협력광고 운영 시 광고주로부터 소재 제공이 필요
정산 방식
•
광고비 입금 방식 안내 및 대행 계약 체결
(선입금 or 여신 1개월 협의 가능)
•
익월 초 세금계산서 발행 → 익월 말 입금
FAQ
W컨셉에 입점하지 않아도 광고 집행이 가능한가요?
W컨셉 협력광고용 광고계정을 별도로 생성해야 하나요?
W컨셉 협력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별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
W컨셉 판매자 센터에서 신제품이 추가되거나, 기존 제품 정보가 변경되면 바로 반영되나요?
공유 받은 W컨셉 카탈로그에서 상품 정보를 변경해도 되나요?
W컨셉 협력광고 모수를 자사몰 혹은 타 플랫폼 광고에 활용할 수 있나요?
자사 데이터를 협력광고 타겟팅에 활용 가능한가요?
광고를 잠시 중단해도 되나요?
광고의 랜딩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나요?
[광고관리자]와 [협력센터 : 제품 수준 보고서] 데이터가 달라요
판매 목적 외 캠페인에서도 전환 트래킹이 가능한가요?
광고 소재에 카탈로그를 사용하지 않고 단일 이미지/동영상 소재를 활용해도 전환 트래킹이 가능한가요?
광고비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광고 중단 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